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교육활동 체험처 공모, 20일까지 접수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2020 상반기 교육활동 체험처 모집 공모'를 실시한다. 교육활동 체험처 모집은 관내 아동·청소년의 교육활동 장소로 활용할 양질의 체험처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세종시 소재 민간단체, 법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와 세종시교육청과 협력해 상·하반기 1회씩 연간 2회에 걸쳐 실시된다.

체험처로 선정되면 각 급 학교 및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체험처 소개지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및 타 지역 주민들에게 체험처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체험처는 오는 20일까지 제출서류를 작성해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담당자 전자메일(nature2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happyedu/damoa/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이홍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세종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체험처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