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긴급추경땐 ‘추가’ 임시회

▲ 대전시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대전시의회가 4일 의회 차원의 코로나19(이하 코로나) 극복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논의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날 오전 11시 코로나 극복 긴급 전체의원 회의를 열고, 오후 3시 건의안 채택 결의대회를 가졌다.

 우선 전체의원 회의에서는 당초 계획됐던 248회 임시회를 3일로 단축 운영하고, 접수안건을 모두 처리하기로 했다.

 시정질문 시기도 코로나 사태 추이에 따라 오는 4월이나 6월 회기로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또 코로나 관련 긴급추경 예산안이 요구될땐 4·15총선 직후인 20~29일 10일간의 회기운영을 합의하면서 내달 중 임시회를 추가로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했다.

 코로나 극복 건의안에는 △공공기관 건물 임차인 보호, 민간임대업자의 임대료 감면 운동 정책 추진 △신천지 관련시설 폐쇄조치 △마스크 공급체계 개선, 취약계층 우선 공급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종천 의장은 “방역행정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보건의료인과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시민들의 적극 협조를 당부한다”며 “지역경제 침체 위기 탈출에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책이 절실하다. 집행부에 경제활력 대책 마련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