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길을 가다가 젊은이들의 옷차림을 한번 눈여겨 보자.

예전에 유행하던 기존의 편안한 베이직한 스타일에서 언제부터인가 갑자기 트레이닝 패션이 주를 이루며 젊은층에서 눈에 띄게 즐겨 입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C.O.A.X'이다.

'C.O.A.X'는 'COMPANIONSHIP'으로 친구, 또래 집단간의 우정과 사랑, 동료애를 의미하며 'X'는 그들에게 느껴지는 젊음과 건강, 즐거운 이미지를 함축한 의미를 가지고 있듯이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C.O.A.X'란 브랜드를 표현한다면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서 중성적이면서도 원색계열과 다양한 컬러를 기준으로 몸매를 살짝 드러내는 실루엣으로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캐주얼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C.O.A.X' 브랜드 컨셉은 반항적인 자유로움, 기존의 단조로움에서 과감한 탈피, 섬세한 감성이 내재된 자유로운 표출 등 3가지다.

첫번째 밀리터리룩 와펜 등의 장식으로 빈티지 스트리트룩 연출이 가능한 트랜드로 70년대 빈티지룩과 네오밀리터리의 조화로 낡은 듯한 표면감과 슬림하면서도 박시한 실루엣으로 언밸런스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반항적이면서 자유로움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양한 워싱의 데님아이템으로 과감한 노출패션과 다양한 기장 언밸런스로 섹시함까지도 공존할 수 있는 스포티함을 강조, 활동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으며 스포티한 칼라와 빈티지풍의 깊이 있는 칼라의 조화가 포인트이다

세번째로 히피풍으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형성하며, 원색적인 컬러톤에서 멀티한 컬러의 다양한 매칭이 장점이다.

즉 'C.O.A.X'는 한 브랜드에서 옷의 디자인에 따라 다른 분위기로의 연출이 가능하며 낡은 듯한 느낌으로 다양한 컬러와 원색적인 컬러로 새로운 컬러 감각을 제안하는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