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근 기자] 대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 3명이 한꺼번에 발생했다.

지난 23일 3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사흘만이다.

26일 오후 대전 서구청 방역요원들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근무한 대전시 둔산로 지하철 월평역사를 방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오후 대전 서구청 방역요원들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근무한 대전시 둔산로 지하철 월평역사를 방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대전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여성 2명, 남성 1명 등 3명의 확진 환자가 확인됐다.

이에 따라 대전지역 확진자는 총 6명으로 늘어났다.

대전지역 4번째 확진자는 유성에 거주하는 40세 여성으로 유성구 봉명동 성세병원에 근무 중인 간호사다.

5번째 확진 환자도 유성에 거주 중이며 33세 남성이다. 이 남성은 서구 둔산동 산림기술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 중이다.

6번째 확진자는 대덕구에 거주하는 39세 여성이며 대전도시철도 1호선 월평역 역무원이다.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4번째 확진자 근무 병원(성세병원)은 코호트 격리 중으로 병원 의료진과 종사자 등은 자가격리 조치됐다.

5번째 확진자는 충남대병원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에 입원 격리됐고 6번째 확진 환자는 입원 조치 에정이다.

시 보건당국은 현재 확진자들의 이동 동선과 밀접 접촉자 등에 대해서 심층 역학조사 중이다.

역학조사 결과 이동 동선 내 모든 시설에 대해 방역 조치하고, 접촉자 등에 대해선 사안에 따라 자가격리와 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