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계획 수립 등서 역할 수행
위원장 한준섭 도 해양수산국장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25일 아산 충남경제진흥원에서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섬 가꾸기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 섬 가꾸기 자문위원회는 도내 섬 주민의 소득 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섬 가꾸기 종합 계획' 수립 및 변경, 평가, 사후관리 등 전반적인 과정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도서 개발, 생태, 산림·조경, 문화, 관광 등 섬 관련 및 마을만들기 사업 전문가, 성인지 정책 전문가, 섬 주민 대표 등 15명이며 위원장은 한준섭 도 해양수산국장이 맡았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속가능한 섬 발전 방안을 마련코자 추진하는 '섬 가꾸기 종합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를 통해 전략 및 사업 계획 구상 등을 설명했다.

도는 충남연구원 연구용역을 통해 △중앙부처 및 시·도 섬 관련 정책 사업 추진 실태 분석 △섬 주민의 섬 가꾸기 방향 및 개발 수요 조사 △섬 가꾸기 정책 방향 설정 및 사업 계획 등을 내놓을 계획이다.

자문위원들은 연구용역에 대해 도서별 발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중장기 계획과 도서 종합 계획, 서해안권 발전 종합 계획 등과 연계 추진하는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대환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