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에 대한 생활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설립·허가 민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통합민원실’을 구축해 앞으로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통합민원실 구축으로 민원창구를 일원화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세종교육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24일부터 본청 민원실(1층)을 개편해 기존 민원사무 뿐만아니라 △학교안전공제회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록 △전학 및 신입생 배정 △진학지원 업무 등을 통합민원실에서 시범운영한 후 추가 보완사항을 정비해 3월 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민원처리담당자를 통합민원실에 창구형으로 전진 배치함으로써 시민들이 사무실 내부로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없애 보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통합민원실이 운영되면 시민들께서 민원 처리를 위해 각 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크게 해소됨은 물론 민원 처리기한도 단축될 것”이라며 “우리교육청은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와 에서 교육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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