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관련 밴드서 예약

▲ 주민활동조직 소통공간 ‘신통방통’.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지난 10일 예산읍 카페하인츠 2층에 주민활동조직의 소통공간인 ‘신통방통’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신통방통은 ‘매우 대견하고 칭찬해줄만하다’는 뜻으로 예산군 주민조직이라면 누구나 함께 회의하고 소통·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현재는 본 사업의 행복플러스학교 기초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그룹들의 소통 참여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사업추진단은 주민활동조직을 중심으로 앞으로 민간협력그룹의 자립지원을 위해 그룹별로 자립·자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연대공모사업 운영과 맞춤교육, 컨설팅을 추진해 주민활동조직의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주민주도형 사업운영을 통해 정책사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도심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읍내의 빈 공간을 활용해 신통방통 공간을 개설했다”며 “현재 구예산군청 별관 부지에 농촌신활력플랫폼 공간 조성을 위한 설계를 진행 중이다”며 “건물이 준공되면 주민활동조직의 역량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교육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통방통의 소회의실, 대회의실 대관예약은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밴드가입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대관은 하루 전까지 사전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1-333-02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윤여일 기자 y338577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