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동이면 맞춤형복지팀 이·미용봉사 인기
모발염색·머리손질 제공… 현장 복지상담실 운영

▲ 옥천군 동이면 맞춤형복지팀은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동이면 평산리 평촌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옥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옥천군 동이면 맞춤형복지팀은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동이면 평산리 평촌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봉사는 지역 미용업체 참여자인 김기정 씨의 재능기부와 동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여 명의 염색봉사 활동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미용실에 갈 여유가 없는 어르신들께 모발염색과 머리손질 서비스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의 정(情)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거동불편, 정보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와 복지상담, 복지신청 접수 등 현장 복지상담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동이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면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이·미용 서비스와 현장 복지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윤은영 동이면 맞춤형복지팀장은 “수혜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하여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칠수 있었다”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