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사장 21일 동대구역 방문해 방역상황 점검 및 직원 격려

한국철도는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등 엄중해지는 상황에 따라 대웅 수준을 ‘심각단계’에 준하는 총력 대응체제로 전환키로 했다. 

21일 한국철도에 따르면 열차, 역사, 직원에 대한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를 강화한다.

열차 운행 전후마다 하는 소독에 더해 모든 열차의 기지입고시 추가로 방역을 실시,(특히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KTX는 일 평균 4.5회 소독) △역사와 고객 접점시설에 대한 소독을 매일 2회로 늘리고 △역무원 등 고객 접점 직원뿐 아니라 모든 직원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전 직원에 대한 발열체크를 매일 3회씩 하기로 했다. 

한국철도는 이번 조치를 대구경북지역은 지난 20일부터 시행했고 21일부터 본사 및 전국으로 확대 적용한다.

이에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21일 오후 동대구역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손 사장은 맞이방, 매장, 화장실 등 고객 이용 시설의 방역 상황을 집중점검하고 열화상카메라, 손소독기 등 상태를 살폈다.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철도역의 방역이 매우 중요한 만큼 심각단계에 준하는 선제적 대응을 위해 모든 자원을 동원할 것”을 당부하고 “모든 직원이 개인 위생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대구역은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맞이방 등 시설물은 하루 2회, 모든 출입구와 주요 고객 동선 12곳의 방역매트에 하루 3회 소독액 살포 등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