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은 19일 올해 임용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실무교육을 오후에는 군정 주요사업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딘 신규공무원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예산실무, 민원응대 요령과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복무 등에 대해 군예산팀 등 선배공무원이 멘토로 나서 교육을 실시하고 군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정상혁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처리해야 할 기본적인 행정실무를 숙지함으로써 행정의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신규공무원들에게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에서 추진하는 역점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봄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와 발전상을 공유하고, 보은군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시켜 향후 지역의 일꾼으로서 주인의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재무과 이성민 주무관은 “이번 교육 참여로 실제 군청에서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업무를 처리하는지 알 수 있게 됐다”며 “우리들을 위해 보은군의 여러 사업장을 함께 둘러보고 설명해주신 선배공무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