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군립공공도서관은 관내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상설프로그램 수강생 392명을 모집한다.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도서관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마다 자체 일정으로 진행된다.

인삼고을도서관의 경우 성인을 대상으로 내달 3일부터 6월 29일까지 시낭송, 천자문 인문학 이야기, 니하오 중국어 등 7개 분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산기적의도서관은 6세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를 위한 아이의 창의성, 사고력 등을 키울 수 있는 말하는 독서 논술, 사고력 창의력 쑥쑥, 수학토론 등 8개 프로그램이 내달 9일부터 5월 29일까지 마련된다.

추부도서관은 아동, 다문화 외국인, 성인 등 다양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실, 캘리그라피 등 8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내달 2일부터 5월 30일까지 문을 연다.

진산도서관도 펀펀 보드나라, 어르신 글쓰기 교실 등 유아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 가능한 7개 프로그램을 내달 2일까지 접수 받는다.

인삼고을도서관은 20일부터 그외 기적·추부·진산 도서관은 22일부터 선착순으로 각 도서관에서 개강일 전까지 방문 및 전화로 신청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거나 금산군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um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