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

 시교육청은 신학기 개학에 발맞춰 전문성 있는 보건교사를 모든 학교에 배치함으로써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질병 치료와 예방, 비만 등 만성질환, 성교육, 정신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개교(93.4%)에 보건교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건강과 보건교육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인 6개교는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했으나 오는 3월부터는 개교학교 2개교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해 학생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려운 읍면지역의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