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도서관은 20일부터 새롭게 도입하는 충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

통합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은 도교육청이 도서관 자료실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극대화하고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통합회원제, 통합홈페이지(lib.cne.go.kr), 통합전자도서관, 상호대차, 통합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서천도서관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시스템 설치 및 점검을 위해 자료실을 휴실한다.

통합정보시스템 이용을 위해 도서관 자료실 신규회원은 물론 기존회원도 새롭게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통합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을 통해 미리 가입을 하고 20일부터 신분증을 지참하고 도서관을 방문해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역별로 시범운영 혹은 개통중에 있는 이 시스템은 4월 1일 도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의 통합시스템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충남도민은 하나의 통합회원증으로 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통합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 누리집(www.sc-lib.or.kr) 또는 전화(☎041-953-151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