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남도 첫 어플 서비스 시행
중·고생 사교육비 부담 완화 기대

▲ 서산시가 중·고등학생의 영어 듣기 능력 향상과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시행한 무료 '서산 스마트 리스닝' 모습.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시가 중·고등학생의 영어 듣기 능력 향상과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충남도에서는 처음으로 무료 '서산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17일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 스마트리스닝'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교재 구매나 이용료 부담 없이 언제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어 듣기 학습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5000여개의 영어 듣기 문제와 125회의 실전 모의고사,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이 탑재된 이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반복 학습할 수 있고, 학습량을 체크해 교과 수행평가도 가능하다.

서산지역 학생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 스토어 등에서 앱을 내려 받거나, 서산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seosan.go.kr/learning/index.do)에 접속 후 회원가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관내 중·고교 학생 누구나 영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를 방문해 시책안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교육전문기관의 영어 듣기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시스템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교육지원청과 함께 홍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