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경찰서가 최근 교통사고가 증가하자 교통사고 줄이기 등 특별대책을 마련했다.

음성경찰은 지난 14일 경찰서 각 과장, 계·팀장 및 지역경찰 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기능이 동참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올 2월 14일 기준 관내 교통사고는 58명에서 63명으로 8.6% 증가했다. 그동안 음성군은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교통사고가 증가추세에 있어 특별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우선 음성경찰은 법규위반에 대한 단속행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중요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진행한다. 또 방향지시등 미점등 등 단순사고 유발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한다.

더불어 충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의경부대, 기동대원, 교통순찰대 등을 지원받아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집중배치 및 주요 법규위반 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가시적 예방활동으로 음성 관내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매월 2회 '교통안전 캠페인의 날'을 지정해 지자체 및 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시내버스·화물 등 운수업체 종사자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과 안전운전 당부 전단지를 배부하고, 농어촌사고의 주요 원인인 경운기에 대한 반사지 부착 및 '교통교육원정대' 등을 활용한 체계적인 홍보·교육으로 노인 교통사고 예방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강순보 경찰서장은 "전 기능이 동참해 맞춤형 홍보·교육으로 교통문화의식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설개선 및 공감받는 단속을 강화해 관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