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충남도의 적극행정 발굴·추진에 대한 심의기구 역할을 수행하는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가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적극행정으로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구호 아래 적극행정 공무원을 지원하고,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코자 출범했다.

위원장을 맡은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지원위원회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 제1차 지원위원회 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4명의 도 공무원으로 구성한 당연직 위원과는 별도로 교수, 법조인, 퇴직 공무원 등으로 이뤄진 위촉직 민간 전문가 11명을 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김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도 공무원이 추구해야 할 마음가짐”이라며 “앞으로 도는 지원위원회와 함께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