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명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정부의 지원보다도 국민이 하루 빨리 과도한 불안감 떨쳐내고 경제활동과 소비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국민께서 전통시장을 좀 더 많이 찾아 주시기를 바라는 그런 마음으로 오늘 방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신종 감염병이기 때문에 당연히 긴장하고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이는 정부가 해야 할 몫이자 지자체의 역할"이라면서 "국민은 방역본부가 가르쳐주는 행동수칙이나 요령을 따르면 충분히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통시장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걱정돼서 왔다”며 “특히 남대문시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인데, (관광객이 줄어) 어려움이 더 가중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자영업자, 관광업체가 이번 사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을 할 예정”이라고 약속했다. 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