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충주시의회(의장 허영옥)가 2020년 경자년 새해 첫 회기인 제241회 임시회에 상정된 12건의 조례안 중 10건 조례안을 의원 발의로 상정했다.

이날 조보영 의원이 발의한 '충주시 여성장애인 임신.출산 양육 지원 조례안'에서는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양육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과 지원 규정을 마련하고자 했다.

손경수 의원이 발의한'충주시 거리예술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공연가들의 거리예술 활동 보장을 통해 지역문화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정재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주시 택견연구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는 충주시택견연구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연구원장 및 선임연구원의 자격요건을 명료화 했다.

충주시 향토학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충주시 향토학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조중근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곽명환 의원은'충주시 체육시설 관리.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개정해 체육시설 요금체계 및 감면기준을 세분화 했고, '충주시 임산부 전용주차장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공공시설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설치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근거를 마련했다.

정용학 의원은'충주시 부실공사방지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충주시가 시행하는 공사의 부실공사 방지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으며, 권정희 의원도 충주시 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해'충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최지원 의원은'충주시 공동주택 관리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에 관한 사항을 보완했다.

안희균 의원이 대표 발의한'충주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쓰레기 종량제 무상지원 범위에 참전유공자 및 유족을 포함해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의원 발의 조례안은 제241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18일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