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희도 기자]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이 대학 재정 상황 극복을 위해 자신의 보수 50%를 자진 삭감한데 이어 학생회 장학금 기탁과 팀장급 이상 교직원들의 발전기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11일 청주대에 따르면 총학생회장과 각 단과대 학생회장 등으로 구성된 학생운영위원회는 일반학생의 장학금이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학생 간부장학금' 20%를 기탁키로 11일 의결했다.학생운영위는 "학령인구 감소 등 재정위기 악화, 12년간 등록금 인하·동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차 총장께서 본인 보수를 삭감해 학생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토록 지시했다는 언론보도를 접했다"며 "학생 1만 2000명의 대표들로 구성된 운영위가 그 뜻에 동참해 학생 간부 장학금 20%를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탁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종우 학생위원회 위원장(총학생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자발적 동참이 구성원 모두가 한뜻으로 모이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팀장급 이상 보직을 맡고 있는 교직원들도 자발적으로 7% 보수 반납에 동참하고 있다.

안효석 사무처장을 비롯해 총 18명의 팀장급 이상 직원 보직자들이 보수 7%를 학교 발전기금에 기탁키로 했다. 팀장급 이상 보직자들은 "최근 열악한 대학 재정 상황 극복을 위해 동참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희도 기자 huido021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