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 안내실 선별 진료소 구축
구성원 30명 사랑의헌혈 동참
한국어교육원, 매일 발열 체크

▲ 배재대 교직원이 11일 대학 내 헌혈버스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헌혈 캠페인은 수혈용 혈액부족 상황 타개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추진했다. 배재대 제공

[충청투데이 윤지수 기자] “어려울수록 함께 도와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배재대가 직접 두 팔을 걷었다.

배재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저지를 위해 다양한 선제적 조치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배재대는 지난 6일부터 정문 안내실에 선별 진료소를 구축해 출근 시간대 교직원 대상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발병국이나 중국 인접 국가 방문 14일이 지나지 않은 교직원이 대상이다.

건강증진센터 직원이 체온계로 37.5℃ 이하 또는 발병 증상이 유무를 확인한 후 업무에 임하며 발열이나 증상 확인 시 자가격리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종료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함께 사랑의 헌혈에 동참해 어려움이 가중되는 혈액수급에 보탬을 더했다. 배재대 구성원 30명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이 준비한 헌혈버스에서 단체헌혈에 동참했다. 현재 국가 혈액수급 위기 단계 및 혈액 제고 현황은 지난 4일 기준 ‘주의단계’다.

혈액원은 수혈 여유분이 2.5일분으로 단체헌혈 지속 감소 시 경계단계(2일분 미만)를 넘어 심각단계에 다다를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밖에 어학연수생이 공부하는 한국어교육원은 매일 발열 체크로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별도로 지난 7일 한국어교육원 소독을 진행해 확산 저지에 나서고 있다.

배재대 관계자는 “혈액 수급이 국가적 위기에 봉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헌혈에 동참했다”며 “이밖에 매일 발열체크 같은 조치로 안전한 대학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