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 발간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은 생명연이 제공하는 인프라 서비스를 연구기관, 대학, 기업, 병원들이 한번에 확인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KRIBB 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를 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생명연의 실험동물자원센터, 국가영장류센터, 생물자원센터, 해외생물소재센터, 희귀난치질환연구센터(한국인간유전자은행), 바이오평가센터,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 바이오상용화지원센터 등 8개 부서에서 개별 제공했던 서비스 관련정보를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중심으로 인프라서비스 유형별 정보를 종합해 제공한다.

‘KRIBB 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는 생명연의 인프라 개방을 통한 바이오산업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이다. 바이오 인프라서비스에 대한 세부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는 산·학·연·병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생명연은 생명연구자원 및 이를 활용한 분석·평가 플랫폼으로 국내 연구기관, 대학, 기업, 병원들에게 바이오 기초연구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전주기 인프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명연은 이번 ‘KRIBB 인프라서비스 활용 가이드’ 발간을 통해 인프라 개방을 더욱 확대해 대학 및 연구기관, 바이오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 활용도를 제고시켜 바이오산업 생태계 성장을 견인하고자 한다.

활용 가이드는 인프라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기관 및 관련학회 등에 배포되며 관심있는 고객들은 생명연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