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건설단체연합회
균형발전특별법 통과 촉구
“대한민국 발전 위한 책무”

▲ 충남·세종 건설단체연합회는 10일 충남도청에서 소속 9개 단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기반이 될 ‘국토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남·세종 건설단체연합회 제공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세종 건설인들이 한 목소리로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했다.

충남·세종 건설단체연합회는 10일 충남도청에서 소속 9개 단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기반이 될 ‘국토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연합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일부 대구·경북 국회의원들이 대전·충남혁신도시 지정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않고 폐기시키기 위해 뜻을 모은 바 있다”면서 “이는 지역주의에 눈이 멀어 지역적 갈등을 조장하는 후진적 작태로 강력히 규탄하면서 220만 충남도민의 뜻과는 180도 정반대되는 의견을 모은 국회의원들에게 당장 그 입장을 철회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야가 지역 이기주의를 부추기는 정치적 논리를 버리고 관련법안이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합심해 줄 것을 요구하며 충남 혁신도시가 지정될 때가지 강고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정원웅 건설단체연합회장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안통과는 충남만을 위하자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반드시 관철되고 이뤄져야 할 책무”라면서 “더이상 혁신도시를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말고 정파적 이해를 떠나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해 2월 임시국회에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을 통과시켜 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배제됐던 충남지역의 혁신도시 지정을 이뤄낼 수 있도록 건설단체연합회의 힘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세종건설단체연합회는 대한건설협회 충청남도회·세종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 대한건축사협회 충청남도건축사회,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남도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충남(대전·세종)지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세종·충남시도회 등 9개 단체에 8000개 회원업체가 참여 하고 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