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공무원 신분 선거운동 비상식적”
황 “檢 방해 탓 제약받아… 구태정치”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4·15 총선에 대한 정당별 공천 경쟁이 본격화된 가운데, 대전 중구에서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행수 전 지역위원장과 황운하 경찰인재개발원장의 신경전이 시작됐다.

그동안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텃밭을 다져온 기존 정치인과 전국적 이슈 속에서 출마를 선언한 정치 신인간 경선 기싸움으로 풀이된다.

먼저 검사 출신 변호사인 송행수 예비후보가 신경전에 불을 지폈다.

송 예비후보는 최근 지난 7일 기자들을 만나 경찰인재개발원장인 황운하 예비후보에 대해 선거운동 부적절성을 지적했다.

그는 “세금으로 월급을 받는 공무원 신분으로 선거운동을 하는 것은 비상식적”이라며 “선거 출마의 뜻을 밝힌 뒤, 사표수리가 안되면 직위해제라도 요구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공무원 신분으로 총선 예비후보에 등록하고 선거운동을 하는 것이 공정성 차원에서 맞지 않는다는 게 송 예비후보의 주장이다.

그는 “황 원장이 출마의사를 밝힌 지난해에는 대전경찰청장의 신분으로, 시중의 선거동향을 수집하는 정보과의 질 좋은 정보를 받은 것”이라고 비난했다.

송 예비후보의 이같은 발언에 황 예비후보도 곧바로 발끈했다.

황 예비후보는 같은날 입장문을 통해 “공무원 신분 유지는 본인의 의사가 아닌 검찰의 지속적인 출마 방해에 따른 것"이라며 “"공무원 신분이 유지됨에 따른 가장 큰 피해자는 선거운동을 제약받는 출마자"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 같은 점을 모르지 않을 위치에 있는 분이 경선 탈락의 두려움에 질린 나머지 검찰권 남용에 편승해 반사이익을 얻어 보겠다는 구태정치"라고 각을 세웠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황 예비후보 출마에 대한 부적절성을 주장하면서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박희조 한국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은 같은날 성명을 통해 “황운하씨를 비롯한 경찰과 중앙정부가 동원된 부정선거로 판단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국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대전 중구 유권자의 자존심을 훼손한 책임을 지고 후보직에서 물러나 주기를 요구한다”고 후보사퇴를 촉구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