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업경영인 충남연합회가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앞서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저지하기로 의견을 모은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국회의원들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조선교 기자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충남지역 농업인들이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근거가 될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면서 최근 통과 저지 움직을 보였던 자유한국당 대구·경북(TK) 국회의원들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1만 3000여명의 도내 농업인이 소속된 한국농업경영인 충남연합회는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TK 의원들의 법안 개정 저지 시도는 뚜렷한 명분없이 단순한 지역 이기주의에 함몰된 전형적인 님비(NIMBY) 행태로 국가균형발전의 대의가 상실되고 220만 도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연합회는 “충남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의명분 아래 세종특별자치시로 명명된 연기군을 놓아줬다”며 “세종시 출범으로 연기군 전체와 공주시의 3개 면 21개 마을을 내줬고 인구는 14만명, 지역총생산도 25조원이 감소했다. 그동안 혁신도시들이 가졌던 모든 특혜에서도 배제되는 등 역차별을 감내했다”고 소리 높였다.

그러면서 “이미 혁신도시 지정으로 대구 11개, 경북 12개의 공공기관이 이전돼 균형발전의 최고 수혜자가 된 마당에 충남 혁신도시를 반대한다면 가렴주구의 행태와 다름 없다”며 “한국당 TK 의원들은 명분 없이 갈등을 조장하는 발언을 즉각 취소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연합회는 “민주당과 한국당은 당론으로 균특법 개정안을 채택하고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약속하라”며 “개정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충남 농업인은 도민들과 총궐기할 것이며 통과를 방해하거나 수수방관한 정치인과 당은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