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수 의원 정부 불통 지적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자유한국당 경대수 국회의원(증평·진천·음성)은 보도자료를 통해 우한폐렴과 관련한 그동안의 소회를 밝혔다.

경 의원은 “불안과 공포에 시달리다 힘들게 오신 분들께, 오시는 과정에서 웃으며 환영하지 못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모든 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지내시다 사랑하는 가족의 품으로 가시길 빕니다”라는 말로 운을 뗐다. 그는 “충북 혁신도시 주민들을 포함해 충북도민들이 가슴 치며 분통을 터트리는 것은 우한폐렴 공포가 아니라 정부가 만든 불통과 불신”이라며 “말로는 소통 정부라 내세우지만 정부는 모든 소통을 원천 차단했다”고 주장했다.

또 “지역주민도, 마을 이장도, 군수도, 도지사도, 국회의원도, 그 어떤 누구도 정부의 사전 설명과 이해를 들어보지 못했다”고 분개하며, 천안에서 반발하니 하루아침에 충북혁신도시로 결정된 것에 대해 정부의 소통 없는 일방적 밀어 붙이기식 정책 결정을 지적하기도 했다.

경 의원은 “먼저 격리수용시설에 계신 교민분들의 건강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인근에 응급의료시설이 없는 만큼 응급환자 이송계획 등 의료, 방역, 생활 등 모든 면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충북 혁신도시와 인근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 의료 대책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주민 트라우마 대책, 응급환자 이송체계까지 아주 세세하고 체계적인 방역지원, 의료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