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교육부가 한국 입국이 불가능한 우한 지역 학생들을 위해 학사일정 조정을 권고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9일 전국 대학교 학생처장협의회 회장단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유 부총리는 “중국 정부의 조치에 따라 현재 우한 지역 학생들은 한국 입국이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서 각 대학은 수업감축 등 학사일정 조정을 준비해주기 바란다”며 “이러한 내용을 해당 지역 학생들에게 신속하게 공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중국 후베이성 방문 학생·교직원 현황 조사와 방문자 격리 조치에 협조하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의 단체 행사도 자제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유 부총리는 “대학별로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전담관리자를 지정하고 비상관리체계를 가동해달라”며 “필요한 사항은 현재 24시간 가동 중인 교육부 예방대책반과 긴밀히 소통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우한 지역 이외 중국 전역에서 입국하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한국 입국 시 발열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등 1차 검역을 강화했다”며 “보다 확실한 예방을 위해 대학에서는 해당 학생들에 대해 주기적인 건강 상황 점검 등을 면밀하게 해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자체적으로 국제관과 기숙사를 중심으로 한 방역조치와 중국을 경유한 모든 내외국인 학생, 교직원 대상의 발열체크 등 기본적인 예방조치를 시행해달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