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은 금융소비자의 선택권 제고와 금융제도 개선을 통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상품개발 및 판매 시 금융소비자 니즈 파악과 의견 반영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고객자문단으로 선발된 10명의 고객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약 1년 동안 전북은행의 금융소비자 관련 제도·상품 관련 조사,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 시 아이디어 제안 및 발굴 등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전달한다.
전북은행은 이번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계기로 금융소비자의 이용 편의성 증진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기여를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용택 전북은행 은행장은 “제1기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전북은행 소비자보호 정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금융소비자가 사랑하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