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수 상승세… 작년 98만7256명
현장체험 정보·다양한 주제 포스팅

▲ 괴산군이 개설한 공식 블로그.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이 개설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gun)의 인기가 뜨겁다.

군은 28일 괴산군 블로그 방문자수가 2018년 대비 2019년에 3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이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공식 문을 연 괴산군 블로그는 2018년 한 해 동안 33만9821명이 방문했다. 지난해에는 98만7256명에 달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며 월 평균 5만400명씩 계속 늘어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군 블로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1~2일 주기로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올리면서 지역소식, 축제, 관광지, 맛집 등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주제의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포스팅한 결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군은 또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현장체험 중심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SNS서포터즈를 운영, 지역 곳곳 숨은 명소의 매력과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하고 있는 점 또한 방문자수 급증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군 블로그를 방문하는 주요 경로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모바일 접속이 8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산막이옛길 등 주요 관광명소와 고추축제, 김장축제 등 축제·행사정보, 등산코스, 맛집정보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 조회 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은 최근 홍보 트렌드에 따라 괴산군의 아름다운 풍경, 관광지,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를 비롯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