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영남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대전·충남 혁신도시 추가지정 저지 움직임을 보이면서, 지역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격화되고 있다.

충청권 지자체와 민주당을 중심으로 반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당 대전시당은 23일 이날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정치적 이용 꼼수와 작태를 중단하라”며 반격에 나섰다.

한국당은 성명을 통해 “한국당은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역사적 소명을 다해왔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그리고 양승조 충남지사는 일부 영남권 의원들의 개인적 발언을 꼬투리 삼아 도민들을 부추기고, 정치적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앞서 양승조 충남지사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을 향해 유감의 뜻을 밝히고, 대전시 역시 입장문을 통해 우려의 목소리를 표출한 바 있다.

이에 한국당은 “민주당의 충청 홀대, 역차별 방관에 이해찬 민주당 대표, 양승조 도지사는 대전·충남 시도민에게 사죄하고 혁신도시를 가지고 더 이상 정치에 이용해 얄팍한 표를 구걸하는 작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한국당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남은 국회절차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