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무원노동조합원들이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경북(TK)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충남 혁신도시 지정 저지 움직임을 규탄하고 있다. 조선교 기자
충남공무원노동조합원들이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경북(TK)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충남 혁신도시 지정 저지 움직임을 규탄하고 있다. 조선교 기자

충남공무원노동조합이 대구·경북(TK)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충남 혁신도시 지정 저지 움직임과 관련해 해당 의원들을 ‘좀비집단’이라고 규정한 데 이어 ‘낙선운동’을 언급하는 등 날선 비판을 내놨다.

충남공무원노조는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 TK의원들이 충청민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았다”며 “야심한 밤에 몇 명 의원들이 작당 모의해 혁신도시 저지라는 칼을 꺼내들었다”고 성토했다.

이어 노조는 “TK 의원들이 과연 대한민국 국민인지 묻고 싶다”며 “혁신도시는 과밀화된 수도권의 비효율성을 타파하고 국가균형발전을 꾀하기 위한 국가 비전이자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충남은 세종특별자치시를 출범시키면서 437.6㎢의 땅을 내줬고 인구는 13만여명, 지역총생산 또한 25조여원이나 감소했지만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불이익을 참아냈다”며 “하지만 일부 TK 의원들은 대구·경북만 살겠다며 국토를 쪼개고 민심을 갈라놨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혁신도시 저지라는 연대전선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좀비집단인 TK의원들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4·15 총선에서 낙선운동까지 전개할 수 있음을 이 자리를 통해 밝힌다. 550만 충청인은 주호영·곽대훈·정태옥·김재원 의원을 이름을 똑똑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노조는 공무원 신분상 한계와 관련해 “낙선운동은 선언적 의미”라며 “총선 때 직접 펼치는 것은 어렵겠지만 지역민의 공감대를 전하고 TK 의원들에게도 의지를 전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