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기호 1번 김규영, 기호 2번 윤석형, 기호 3번 김학수.
사진 왼쪽부터 기호 1번 김규영, 기호 2번 윤석형, 기호 3번 김학수.

공주시가 오는 30일 첫 민선 체육회장 선거가 치러짐에 따라 공정한 선거관리와 민선체육회장 체제 안착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22일 공주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체육회 종목단체 대의원을 대상으로 선거인 후보자 추첨을 통해 선거인 151명을 최종 확정했다.

또한 지난 19일과 20일 후보자 등록에 이어 기호를 추첨한 결과 기호 1번 김규영, 기호 2번 윤석형, 기호 3번 김학수로 결정됐다.<사진>

선거운동기간은 오는 29일까지 9일간이며, 30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후보자별 소견발표가 있은 후 14시까지 투표가 실시된다.

한편, 시는 체육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무국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각적인 행정지원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달 신규직원 2명을 채용해 보강하고 다음 달 임기가 만료되는 비상근직 사무국장은 22()~31() 공고, 23()~25() 서류 접수 등 공개 채용절차를 거쳐 체육과 행정 경험이 풍부한 상근직 사무국장을 체육회에서 채용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황의정 문화체육과장은 시는 성공적인 민간체육회장 체제가 안착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며, “신바람 나는 체육복지 실현과 대외적 위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