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자유한국당 서산·태안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 운동을 펼쳤던 이완섭 전 서산시장이 전격 사퇴했다.

이 전 시장은 20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성일종 국회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성 의원과 단일화에 합의하고 자유 우파 승리를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포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완섭 전 시장은 "선거운동 과정에서 만난 많은 유권자들이 문재인 좌파정권의 폭정과 실정에 밤잠을 설치며 분개하고 있다"며 "문재인 좌파정권을 심판해야 할 총선을 코 앞에 두고 같은 당 성일종 국회의원과 경쟁하는 것이 문재인 좌파 정권을 돕는 일이라는 걱정과 우려로 그동안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과 성 의원을 함께 지지하는 분들이 만날 때마다 단일화를 희망하였고 성일종 국회의원의 진솔한 요청도 있어 대승적 차원에서 성 의원이 내민 손을 잡게 되었다"고 사퇴의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많은 분들께 적지 않은 충격과 마음의 상처를 안겨주게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부담이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와 용서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전 시장은 “이번 4·15 총선은 평범한 국회의원 한 사람을 뽑는 선거가 아니라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지키느냐 못 지키느냐의 선거, 즉 폭정과 실정을 일삼는 문재인 좌파정권에 대한 심판을 하는 선거"라며 자유한국당 성일종 국회의원 지지를 당부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