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인용 기자] 보령시는 지역출신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사회 초년생의 대출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인 10일 현재 1년 이상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지난해 1·2학기 대출을 받은 대학생이다. 단 휴학생이나 졸업자, 대학원생은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소통·참여',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신청'으로 접속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등을 내려 받아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930-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2019년 1, 2학기 학자금대출금중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이자 분을 지급하고, 대출이자 지원금은 대학생 개인계좌가 아닌 한국장학재단으로 대출이자 지원분을 송금하게 된다.

또한 현재는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이자분만 지급하고 있으나, 다음 분기부터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이자 분까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령=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