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백승목 기자]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16일 대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2020년 새해 첫 정부부처 업무보고에 참석했다.

올해 업무보고는 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기술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대한민국의 연구개발 메카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부터 첫 번째로 시작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초가 튼튼한 과학기술 강국과 DNA기반 AI일등국가에 초점을 두고 △R&D예산의 전략적 투자 △사람중심의 기초연구 환경 조성 및 국가전략 R&D추진 △AI국가전략의 차질없는 이행과 데이터 5G고도화 △ICT규제혁신을 바탕으로 일등 AI국가 실현에 대해 발표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미래성장을 이끄는 디지털 미디어 강국 안과 국민의 신뢰속에 도약하는 방송통신 안을 마련해 보고했다.

이 의원은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가 미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과학기술계의 위상을 높이고 연구자들이 연구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과학기술의 확실한 성과를 통해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명실상부한 과학기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