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선정화 기자] 경찰청이 16일 총경급 473명에 대한 상반기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대전청에선 총경급 총 17명이 자리를 옮긴다.

대전청에선 박종민 정보과장이 경무과장에, 박세석 충남청 보안과장이 정보과장에, 심은석 유성서장이 보안과장에, 이번에 총경으로 승진한 맹병렬 홍보계장이 홍보담당관에 각각 배치됐다. 또 112종합상활실장에는 이만형 인재원 교무과장이, 생활안전과장에 이교동 총경(서울청 경무과)이, 여성청소년과장에 백기동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수사과장에 김종범 둔산서장이, 형사과장에 김선영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경비교통과장에 호욱진 총경(서울청 소속)이, 청사경비대장에는 이용석 경북 군위서장이 각각 자리를 옮겼다. 이어 경찰서장으로는 김재훈 대전청사경비대장이 중부서장에, 한종욱 보안과장이 동부서장에, 곽창용 홍보담당관이 서부서장에, 변관수 경기북부 보안과장이 대덕서장에, 이동기 대전 생활안전과장이 둔산서장에, 육종명 경무과장이 유성서장으로 각각 배치됐다.

충북청에선 총경급 19명이 자리를 이동한다. 경기남부청 이종길 총경이 충북청 홍보담당관으로, 이우범 보안과장이 경무과장으로 이동한다.

또 박종천 경찰청 교통안전과장이 정보화장비과장으로, 박봉규 홍보담당관이 정보과장으로, 조성복 충남서산서장이 충북청 보안과장으로 옮긴다. 이어 이유식 괴산서장이 112종합상황상황실장으로, 최기영 대전여성청소년과장이 수사과장으로, 신효섭 정보화장비과장이 형사과장으로 발령됐다. 이어 서장 인사로 김철문 정보과장이 청주청원서장으로, 윤정근 총경(서울청 소속)이 영동서장으로, 김한철 경비교통과장이 괴산경찰서장으로, 이준배 중앙경찰학교 학생과장이 단양서장으로 이동했다. 또 김기영 생활안전과장이 보은서장으로, 고성한 수사과장이 옥천서장으로, 정경호 112종합상황실장이 진천서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충남청에선 총경급 14명이 자리를 옮긴다. 백남익 서울청 치안지도관이 홍보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김의옥 대전청 동부서장이 생활안전과장으로, 최복락 경기남부청 치안지도관이 여성청소년과장으로 발령받았다. 이와 함께 충남청 내에서는 홍완선 서천서장이 보안과장에, 김장호 예산서장이 경비교통과장에, 김광남 천안동남서장이 수사과장에, 한상오 당진서장이 사이버안전과장에 각각 임명됐다.

경찰서장 인사에서는 천안동남서장에 임종하 본청 항공과장이 이름을 올렸고 예산서장에 서기용 서울청 치안지도관이, 서천서장에 이상근 대전청 형사과장이, 청양서장에 문흥식 대전청 치안지도관이 발령됐다.

이어 서산서장에 박진성 홍보담당관이, 공주서장에 박수빈 여성청소년과장이, 당진서장에 김영일 생활안전과장이 각각 자리를 옮겼다.

송휘헌·조선교·선정화 기자 s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