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올해 만65세가 되는 1955년생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16일 보건소에 따르면 폐렴구균은 급성 중이염, 수막염 등 침습성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 중 하나로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감염은 65세 이상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감염은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되며, 호흡기 질환이 흔한 겨울과 초봄에 주로 발생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접종은 생일과 관계없이 1955년생이면 접종 대상이며, 보건소에 접종력을 문의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접종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 및 보건지소 등 보건기관에서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2020년 1월부터 20∼40대 만성 B형간염 및 C형간염 환자 등을 대상으로 A형간염 국가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건강 보호를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꼭 받을 것을 권장한다”며 “또한 A형간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니 안내 받은 대상자들은 보건소 또는 지정 의료기관에서 꼭 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예방접종실(041-339-6036, 6070)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