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은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예산장터 삼국축제 현장.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예산군은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와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지역 축제들을 선정해 이들의 발전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시상식이다.

시상 부문은 △축제콘텐츠 △축제관광 △축제경영 △축제예술/전통 △축제글로벌명품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 등으로 경쟁력 확보와 발전가능성, 지역브랜드 가치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심사해 총 30개의 축제를 선정했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방문객과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산=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