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시 성환읍 매주리에 위치한 ‘천안시 북부스포츠센터’가 16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이날 북부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관식을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과 주요 내빈,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북부스포츠센터는 사업비 279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3만 3231㎡, 연면적 4787㎡에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길이 25m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실(요가), 다목적체육관(농구, 배구) 등이 있다. 야외에는 인조잔디 축구장, 잔디광장,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수영과 헬스, 농구, 배구 등 7가지 이상의 생활스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2월 임시운영에 들어간 센터에는 현재 1일 평균 3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천안시 북부스포츠센터 시설이용안내 또는 대관 등은 홈페이지(https://www.cfmc.or.kr/_buksports/)를 참고하면 된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