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미세먼지 걱정끝…스크린 대세
'골프존파크' 함께·혼자 뭐든 즐거워
'스트라이크존' 타격·투구 다…간식도
'피싱조이' 아이와 이색 낚시체험 굿
'팝볼링' 펍 형태… 명절 스트레스 싹~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올해는 설 연휴가 짧다. 대체 공휴일로 지정된 27일(월)을 합쳐도 불과 4일에 불과하다. 짧은 연휴와 추운 날씨, 미세먼지 등으로 장거리 가족여행이나 야외 나들이가 고민스럽다면 실내에서 온 가족이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를 주목할 만하다.
 

▲ 골프존파크.
▲ 골프존파크.

◆‘골프존파크'로 풍성하게 즐기는 스크린골프

한파와 미세먼지 걱정으로 외출을 망설이고 있다면, 연휴 동안 지인들과 따듯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를 추천한다. 일반적으로는 한 방에서 4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혼자 방문했더라도 골프존파크에서라면 실력이 비슷한 라이벌끼리 경쟁하는 온라인 대전(對戰) 서비스 배틀존을 통해 더욱 흥미진진한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인원 외에도 응원이나 관람을 위한 갤러리는 스크린골프방의 공간이 허락하는 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명절 연휴 등에 예약 없이 방문하면 헛걸음을 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휴일은 극성수기로 생각하고 스크린골프 플레이 인원수와 시간, 비용을 확인 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스크린골프장에는 기본적으로 골프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 등 기본 클럽이 제공되기 때문에 굳이 개인 골프 클럽을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

1인당 플레이 비용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약 2만~3만 원 대다.

왼손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좌타 플레이가 가능한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 스트라이크존
▲ 스트라이크존

◆멀리 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즐기는 스포츠 대결!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

설 연휴를 맞아 놀 거리를 찾고 있다면 차들로 꽉 막힌 도로로 나갈 필요 없이 집 근처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를 주목할 만하다.

뉴딘콘텐츠의 '스트라이크존'은 국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타격과 투구 모두 가능한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로, 남녀노소 안전한 환경 속에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 타석 인식 센서' 및 자체 제작한 '연식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한 한국야구위원회(KBO) 10개 구단의 엠블럼, CI, 선수 이름, 등번호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단체 고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개별룸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포츠 경기와 함께 F&B(식음료) 부대 시설을 통해 주전부리와 음료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피싱조이
▲ 피싱조이

◆설 연휴,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체험 공간! 스크린낚시 '피싱조이'

추위와 미세먼지가 연이어 기승을 부리며 바깥 외출이 꺼려지는 가운데,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 갈 곳을 찾고 있다면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낚시 '피싱조이'를 추천한다.

피싱조이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낚시 시스템으로, 자체개발한 낚싯대의 구동부와 전자 릴을 통해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전달하며, 마라도 살레덕, 욕지도 등 국내외 유명 출조지의 실제 바닷가 풍경을 스크린 속에 그대로 구현해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모바일 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잡은 어획량, 어종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낚시 대결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편리한 접근성과 쾌적한 주차 공간은 물론 치킨과 피자, 콜라 등의 간단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부대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팝볼링
▲ 팝볼링

◆명절 증후군 등 쌓인 피로 날릴 수 있는 스포츠 '볼링', 색다르게 즐기자! 스크린볼링 '팝볼링'

명절 음식 준비에 손님맞이까지 쉴 틈 없이 바쁜 명절, '볼링'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친숙한 스포츠 '볼링'에 화려한 게임 이펙트, 정밀한 그래픽 등을 적용한 신개념 스크린볼링 시스템 '팝볼링'이 새로운 볼링의 세계로 안내한다.

팝볼링은 유저가 실제 공을 굴리면 스크린 속 '가상 볼링공'이 등장해 '디지털 볼링핀'을 쓰러뜨리는 작동 원리를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기존 볼링 규칙과 동일한 '클래식 모드' 아이템전 '팝모드', 디지털 볼링핀의 자유 세팅이 가능한 '트레이닝 모드', 개인전과 팀전 등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팝볼링은 스포츠 펍 형태의 매장으로, 스낵, 음료를 즐길 수 있는 F&B(식음료) 부대 시설은 물론 단체 고객들을 위한 프라이빗 룸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