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왼쪽 두 번째)이 15일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혁신도시 지정 촉구 서명부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왼쪽 두 번째)이 15일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혁신도시 지정 촉구 서명부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충청투데이 백승목 기자] 혁신도시에 대한 대전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명부가 15일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전달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문 의장을 만나 '대전시민의 꿈과 희망, 혁신도시 지정 촉구 서명부'를 전달하고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국회를 방문한 허 시장은 충청권 국회출입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각 정당이 이번 충청권 총선 공약으로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내걸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국회나 타 지역에서 반대여론이 형성되지 않도록 공약화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국회에 전달한 서명부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혁신도시범시민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5개 자치구와 시민단체 등이 추진한 서명운동의 결과물로, 대전시민 총 81만 4604명이 참여했다.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인구의 절반이 넘는 81만명이 동참한데는 그만큼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이 크다는 방증으로 보여진다.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은 지난해 11월 국회 산자위 법안 소위를 통과해 산자위 전체회의와 법사위, 본회의를 남겨두고 있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