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 정기총회
새마을운동 사업계획 목표 제시

▲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가 15일 충주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조재광 기자

[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회장 진기화)가 15일 충주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새마을지도자 충주협의회 진기화 회장, 이종배 국회의원, 충주시 자치행정과 정문구 과장 등을 비롯한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2019년 주요 실적과 세입·세출결산 보고, 감사장 수여, 신임회장 인증서 수여 등에 이어 2020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 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시협의회는 2019년도 생명살림운동, 평화나눔운동, 공경문화운동, 지구촌공동체 운동, 조직역량 강화 등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실적을 쌓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다.

특히 이날 협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품격을 갖춘 자랑스러운 충주건설, 선진시민정신 함양으로 공동체 복원, 현장 운동강화와 주민 주도형 사업추진, 조직역량 강화 및 회원배가운동으로 새마을운동 영속성 유지 등 생명, 평화, 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 추진 등 2020년 새마을운동 사업계획 추진 목표를 발표했다.

협의회의 2020년 중점사업으로는 생명살림운동, 평화나눔운동, 공경문화운동, 지구촌 공동체운동, 조직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통해 선진형 마을공동체 운동으로 일선에서 충주발전을 위해 앞장서게 된다.

진기화 회장은 "지난해 각 읍·면·동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 덕분으로 모든 사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2020년에도 변한 없는 성원으로 추진하는 사업들이 잘 마우리 할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종배 의원은 "어렵고 힘든 자리에는 늘 새마을 가족들이 있어 고맙고 자랑스럽다"면서 "어려운 시기도 있었지만 이제는 많은 분들이 격려를 보내고 있고 항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활동을 기대한다"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협의회는 1~12월 충주시건강복지타운 지하1층 식당에서 격주 금요일 충주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3~7월, 9~12월 매주 수요일 나코나눔복지센터에서 점심 무료급식 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새마을지도자 충주시협의회는 전국시군평가 우수상, 도평가 최우수상, 생산적일손봉사 일반단체부문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