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차별 없는 아동 복지 실현을 위해 2월 7일까지 2020년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 발굴 및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부터 만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는 대상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발굴한 아동은 드림스타트 아동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 가정을 방문해 상담 후 사례 회의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군은 올해 신체·건강 분야 7개, 인지·언어 분야 5개, 정서·행동 분야 8개로 총 20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영양 유제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클린 서비스와 가정방문 학습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의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