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액 5억여원 달성
입점농가·방문객 수도 늘어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이 직영하는 농특산물 쇼핑몰 '괴산장터'(https://www.gsjangter.go.kr)의 매출액이 1년 새 47% 증가했다.

 군은 '괴산장터'의 인지도가 오르면서 2019년 한 해 동안 5억4816만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달성, 판매액이 2018년 대비 47%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18년 매출액 3억7357만원 보다 1억7459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괴산장터'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확대와 농업인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괴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는 방식의 '괴산장터'가 소비자의 구매취향을 크게 만족시키면서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괴산장터' 입점농가도 2018년 114곳(등록품목 344건)에서 지난해 149곳(등록품목 900건)으로 늘었다.

 군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나 네이버 등 주요 검색포털사이트를 활용한 광고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여는 등 전국적인 구매층 확보에 힘써왔다. 그 결과 연간 방문객수가 2018년 8만명에서 지난해 14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장터 매출 증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품질 자체가 뛰어난 것도 있지만 지속적인 쇼핑몰 홍보와 적극적인 입점농가 교육도 매출 향상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괴산장터 인지도를 계속 높이고, 농협쇼핑몰 입점 등 판로 확대 등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폭넓은 상품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괴산장터'를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쇼핑몰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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