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20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하윤수 회장을 비롯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이 건배하고 있다. 왼쪽부터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 손학규 대표, 하 회장, 유 부총리, 김연명 청와대 사회수석,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윤지수 기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8일 17개 시·도교원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2020년 대한민국 교육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우리의 미래를 여는 힘 바로 교육입니다. 스쿨 리뉴얼로 꿈이 영글어가는 교육을 만들어갑시다’를 슬로건으로 열린 신년교례회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교육계, 정치·사회 각계 인사 400여명이 참석했다.

신년교례회는 문재인 대통령 축사를 시작으로 한윤수 교총회장 환영인사, 교원·학부모·학생대표 다짐 순으로 이뤄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축사에서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지원 확대, 교육 불공정 개혁을 외쳤다.

하윤수 교총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념과 갈등을 넘어 미래 교육으로 함께 나아가자’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의 미래를 여는 힘은 바로 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의 3주체인 교원, 학부모, 학생 대표의 신념 다짐이 이어졌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