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는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나섰다.(사진은 박정현 부여군수가 내산면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여=윤영한 기자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나섰다.(사진은 박정현 부여군수가 내산면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여=윤영한 기자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가 2020년 새해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새로 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나섰다.

올해 농업인실용교육은 변화된 농업정책을 알리고, 농업 현안과제를 함께 공유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였으며 총 20회에 걸쳐 3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기술 보급에 주안점을 두고, 지역특화작목 중심 품목별 교육과 함께 경영기술 지원을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벼, 고추 이외에도 부여군 대표 작물인 수박·멜론·포도(15일, 은산명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농업기술센터 자체강사를 활용하여 사례분석, 질의응답 등 다양한 교육기법을 활용, 농업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부여군 농업의 흐름과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이 참석하여 교육뿐아니라 농업인들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일정은 △10일(금) 오전 남면(농협 2층) 오후 충화면(회의실), △13일(월) 오전 양화면(회의실), 오후 임천면(회의실) △14일(화) 오전 장암면(회의실) 오후 세도면(주민자치센터), △15일(수) 오전 은산면(회의실) △16일(목) 오전 석성면(주민자치센터), 오후초촌면(회의실) △17일(금) 오전 농업기술센터 등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