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는 9일부터 건전하고 투명한 주거문화 조성을 위한 '2020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입주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지역 내 의무관리대상 아파트 중 임대 및 사원아파트를 제외한 47개 단지 326개동의 입주자대표회의, 선거관리위원회, 관리사무소장, 부녀회, 노인회 등 370여명이다.

찾아가는 공동주택 입주자 교육은 연말까지 월4회 각 아파트별로 진행되며, 특히 주민 편의를 위해 직장인 등도 참석할 수 있도록 야간시간에 해당 아파트로 찾아가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 및 효율적인 운영 △관리주체 및 관리규약 운영 방법 △주택관리업자 및 용역사업자의 투명한 선정 △장기수선 계획수립과 장기수선 충당금 관련 △회계처리기준 및 회계감사 △하자처리와 분쟁조정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사업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교육이수 수료증을 발급하고, 당진시 아름다운 아파트 선정 시 교육참석자 비율에 따라 가점을 부여하는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시는 공동주택 주거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갈등과 분쟁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입주자간 화합을 도모하는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