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체스 이어 유럽 3대 리그서 해트트릭 기록한 2번째 선수

▲ [EPA=연합뉴스]
▲ [AFP=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이탈리아 무대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유럽 3대 리그에서 해트트릭을 올린 역대 2번째 선수가 됐다.

호날두는 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끝난 2019-2020 세리에A(1부리그) 18라운드 칼리아리와의 홈경기에서 3골을 몰아넣으며 유벤투스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후반 4분 상대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빼앗아 선제골을 넣은 호날두는 후반 22분 파울로 디발라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차 넣어 추가골을 뽑았다.

곤살로 이과인의 3번째 골을 어시스트하며 한숨 돌린 호날두는 후반 37분에는 골지역 왼쪽에서 맞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4-0을 만드는 쐐기골을 꽂아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호날두가 세리에A 이적 뒤 해트트릭을 작성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던 호날두는 알렉시스 산체스(인터밀란)에 이어 역대 2번째로 유럽 3대 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산체스는 우디네세(이탈리아)와 바르셀로나(스페인), 아스널(잉글랜드)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이탈리아 이적 뒤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를 받던 호날두는 이날 해트트릭으로 시즌 13호골을 뽑아 세리에A 득점 부문 3위로 뛰어올랐다. 1위 치로 임모빌레(19골)와 격차는 6골로 좁혀졌다.

ahs@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