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헌초·신일고 야구팀 등 선수단 전지훈련지로 인기

▲ 보은군이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새해 벽두부터 동계 전지훈련 열기가 뜨겁다. 사진은 호원대 야구부 전지훈련 모습. 보은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이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새해 벽두부터 동계 전지훈련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첫 전지훈련팀으로 지난 2일 육상 꿈나무·청소년 선수단과 인헌초 야구팀, 신일고 야구팀이 보은군을 찾았다.

이 팀들을 시작으로 1월 중에는 호원대·상인천중·소양초 야구팀, 최고FC 축구팀 등 5개 종목 15여개팀이 보은을 찾아 1~2월 두 달간 짧게는 10일에서 길게는 60여일 간 연인원 8900여명이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제주관광대·청원중 야구팀, 구로FC 축구팀 등 6개팀이 보은군으로 전지훈련을 오려고 했지만 훈련기간 중복으로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여 전지훈련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태석 스포츠산업과장은 “추운 겨울날씨에 우리 군을 찾아준 선수단이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었으면 좋겠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갈고 닦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