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관장 차종혁)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태양계의 특별한 에피소드!'란 주제로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천문과학관 관람객들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태양계의 특별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양계의 특별한 에피소드 11일, 12일, 18일, 19일 매일 2시간씩 실시되며 태양계의 전반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학습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26일에 있었던 부분일식 그리고 개기일식에 대해 특별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또 강연뿐만 아니라 달 관측 및 촬영, 천체투영실 영상 강연, 소주제별 천문공작 프로그램 등 평소 접하지 못한 천문에 대한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태양계와 연관된 천문공작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직접 천문 심화 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이러한 방학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들과 함께 밤하늘 우주에 대한 신비와 호기심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ogosta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팀 담당자 양동철(043-842-3247)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