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열 증평군수 신년사
민선5기 성과 가시화 목표
8대 비전·군정운영 방향 제시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존경하는 3만 7000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450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홍성열 증평군수<사진>는 신년사를 통해 말문을 열었다. 홍 군수는 “2020년은 민선 5기 군정목표인 ‘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 좋은 증평’을 실현하고자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나가는 중요한 시기라며, 증평군에 주어진 기회와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면서 2020년도 8대 비전과 함께 군정운영 방향에 대한 근간을 제시했다.

먼저 △함께 일하고 함께 잘사는 활기찬 지역경제 △365일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 △삶에 여유를 더하는 즐거운 문화관광도시 △모두가 행복을 누리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여는 희망찬 교육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건강한 녹색도시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 △살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활력도시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또한 기대와 희망을 안고 우리는 2020년의 출발점에 서있다며, 우리 증평군은 강한 의지(意志)로 ‘전력을 다하면 어떤 일도 성공할 수 있다’는 금석위개(金石爲開) 자세로 군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첫 발을 내딛고자 한다는 의중을 표출했다.

더불어 증평의 미래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미래의 두려움보다 새롭게 만들어갈 더 나은 증평을 희망하며 2020년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께서도 살기 좋은 증평 건설을 위해 군정에 관심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신 모든 일 다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